본문 바로가기

맛을보다/2020~2023

행주산성 카페 카페라빈 - 경치 좋고 세계와인도 구경하고~

반응형

경치좋은 카페를 물색하다가 행주산성에 있는 카페라빈에 가게 됐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가 좋다고 해서 간 곳인데, 의외로 카페로 가는 길목에 세계와인을 모아놓은 주류백화점이 있더라고요. 엘리베이터가 주류백화점쪽에서 멈추기 때문에 필수로 거쳐가는 코스인데요, 슈퍼주니어 김희철 씨가 MC로 있는 유툽채널 '술트리트 파이터'에서도 소개된 곳이었어요.

2층에 와인이 진열된 공간이 쫙~ 펼쳐있고, 무빙워크를 타고 올라가면 3층에 위스키, 사케, 한국전통주 등 와인 외 기타 주류가 있는 공간이 있고 4층으로 가야 카페가 나옵니다.

술을 안마시기 때문에 와인 종류는 잘 모르지만, 모르는 사람이 봐도 눈이 크게 뜨일 만큼 각 나라의 다양한 와인들이 화려하게 진열되어 있었어요.

우리 나라  '원조 OO' 라고 적힌 가게 간판을 보면 사람 얼굴이 자랑스럽게 그려져 있듯이 와인병에 생산자 얼굴이 떡하니 붙어있는 것들도 많더라구요. ㅎㅎ 맛이 궁금하긴 했지만 술을 즐기지 않는 터라 눈으로만 감상했지요. '술트리트 파이터'에서도 소개됐지만 1만원 대 저렴한 와인부터 1천만원 대 아~주 비싼 와인까지 섭렵하고 있어서 술 좋아하는 분들에겐 천국같은 곳이 될 거 같네요. 

3층으로 올라가면 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각각 코너마다 고급 위스키나 사케, 막걸리 등 전통주들이 진열돼 있습니다.

신기해 하면서 하나하나 구경하면서 올라가다 보니 카페가 뒷전이 되더라구요. ㅎㅎ

4층 카페라빈 모습입니다. 공간이 꽤 넓고 테이블도 창가 위주로 듬성듬성 놓여있어서 번잡하지 않아 좋더라구요.

창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시야가 탁 트여 좋아요. 행주산성 쪽에 경치 좋은 카페가 많아서 카페라빈은 경치로 손꼽힐만한 카페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자연을 접할 수 있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은 곳이었어요.

카페 한쪽에는 다양한 디퓨저나 꽃차 같은 상품들도 진열돼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커피와 차, 과일주스 등 음료도 다양하고, 출출할 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푸드 종류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소시지나 샌드위치, 파이, 케이크, 마카롱 등 제법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말차 케이크는 꾸덕한 느낌에 알싸한 말차 크림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맛있더라구요. 커피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창가쪽 뿐 아니라 안쪽에는 기다란 테이블과 4인용 테이블도 많아서 평일 낮에 오면 한가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어요. 건물 아래 크진 않지만 주차공간도 따로 있어서 차를 타고 드라이브하다 들렀다 가면 좋을 것  같은 카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