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미세먼지 대비 KF94 블랙 마스크 3종 -더숨vs굿데이vs유어스(도부)

반응형

평소 미세먼지 많은 날 KF94 블랙 마스크를 종종 사용했는데, 더숨, 굿데이, 유어스(도부) 마스크 3종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2월 5일 현재 온라인에서 대부분 품절이군요 ㅠ.ㅠ)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소독제, 1개, 500ml Suntrman 성인용 면마스크1+PM2.5필터2 랜덤 색상, 1개 JT 제이트레이드 방역모자 일체형

 

KF는 korea Filter라는 뜻으로 미세먼지용 마스크는 식약처의 KF 인증마크와 '의약외품'이라는 표시가 있는 정품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KF80은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표시이고, KF94와 KF99는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KF 뒤의 숫자가 높을수록 초미세먼지 등 작은 입자의 미세먼지를 더 많이 걸러낸다는 것인데, 그렇다고 해서 KF99나 메르스 때 한참 유행하던 N95같은 방역마스크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얼굴을 너무 압박하는 등 착용감에 문제가 있거나, 호흡기가 약한 노약자들에겐 오히려 숨을 쉬기 어려워서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왼쪽부터 유어스에서 나온 '숨쉬기 편한 KF94 마스크', 굿데이 방역마스크, 더숨 KF94 마스크 블랙입니다. 평소에는 20매를 구매하면 1만원 초중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던 마스크들입니다. 

 

유어스(YOU US) '숨쉬기 편한 KF94 마스크'는 도부(DOBU)에서 제작한 마스크로 3M 9001V처럼 마스크 전면에 에어밸브가 부착돼 있습니다. 히딩크 마스크로 불리는 웰빙 파인더스 마스크처럼 반으로 접혀 있어서 포장을 뜯자마자 펼쳐서 착용하기 쉽습니다. 

 

2019/01/15 - 미세먼지 마스크 KF94 3종 비교 - 테크노웹, 히딩크 마스크, 3M9001V

 

미세먼지 마스크 KF94 3종 비교 - 테크노웹, 히딩크 마스크, 3M9001V

가족 중에 비염환자도 있고,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약자도 있어서 매월 미세먼지 마스크가 떨어지지 않도록 집에 구비해 놓는 게 일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고, 비상저감조치..

rhamelyedxod.tistory.com

 

마스크 안을 펼쳐보면 고성능 4중 필터로 되어 있어 제법 두툼합니다. 에어밸브 장착으로 들숨일 때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날숨일 때 안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해서 숨쉬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마스크가 조금만 답답해도 숨이 차오르는 사람에겐 아무리 에어밸브가 있다고 하더라도 숨쉬기가 생각보다 편하지만은 않아서 장시간 착용은 무리겠더라구요. 

 

평소 3M 9001V를 무리없이 착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그 대체용으로 이 유어스(도부) 마스크가 제격일 것 같습니다. 3M 9001V는 귀걸이가 고무로 되어 있어서 잠깐 착용해도 귀가 아팠는데, 유어스(도부) 마스크는 귀걸이 끈이 부드러워서 훨씬 귀에 부담이 없더라구요. 

 

입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화장품이 묻지 않고 말할 때 편한다는 장점도 있지요. 대신 앞으로 튀어 나와서 오리주둥이같은 모양새를 취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코 부분에 노즈와이어 스폰지가 장착돼 있는데, 편안하게 콧대를 잡아주고 흘러내림을 방지하며 김서림을 방지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2개 마스크와 비교해 볼 때 오히려 코 밀착감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노즈와이어 부분이 코의 굴곡과 잘 맞아야 하는데 그 부분이 한 번 꺾이면 다시 미세하게 조정하기가 애매해 지더라구요. (콧대가 높은 분들은 유리할 듯 ㅎㅎ)

 

그런데 밸브형 마스크는 비말차단에는 큰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굿데이랑 더숨은 거의 기능이 대동소이해서 같이 비교해 볼게요. 왼쪽이 더숨이고 가운데가 굿데이입니다. 둘 다 3단 접이식이고, 4중필터 방식이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막기에 적합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양새는 거의 비슷하지만 귀걸이 부분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더숨이 좀더 가늘고 부드러운 끈으로 되어 있고, 굿데이는 납작한 형태인데 역시 부드럽습니다. 귀 부분만 보면 더숨이 좀더 착용감이 부드럽고 가뿐한 느낌이 들고, 굿데이는 굵은대신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숨쉬기는 둘다 편합니다. 

 

왼쪽이 더숨, 오른쪽이 굿데이

더숨은 코 지지대 부분이 완만하고, 굿데이는 살짝 홈이 파여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더숨이 더 안정적으로 코를 감싸주고 밀착감도 높은 것 같아요. 

 

3개의 마스크를 비교해 볼 때 더숨이 가장 아랫턱 부분 밀착력이 높고, 그다음이 유어스(도부), 그리고 굿데이 순입니다. 마스크의 들뜨는 부분은 귀걸이 부분을 고리로 연결해 머리 뒷부분에서 고정시키면 좀더 밀착감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굿데이는 별도의 고리가 첨부돼 있지 않더라구요.

 

더숨은 묶음포장이라 낱개포장이 안되어 있음, 굿데이 유어스(도부)는 낱개포장 

더숨은 20매 묶음포장이라 좀더 저렴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낱개포장이 아니어서 한번 포장을 뜯은 후에는 지퍼백 같은 곳에 별도로 밀봉하는 작업이 필요하더군요.

 

더숨과 굿데이는 3단 접이식이라 위와 아래를 펼쳐서 얼굴에 맞게 댄 후 귀에 걸고 이리저리 맞춰줘야 해서 빨리 써야 할 때는 살짝 번거롭긴 합니다. 게다가 펼칠 때 손으로 마스크 내부를 만지게 될 경우가 높아 손을 깨끗히 씻거나 손소독을 한 후에 펼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는 유어스(도부)의 반 접이식 방식이 깔끔한 것 같아요.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소독제, 1개, 500ml Suntrman 성인용 면마스크1+PM2.5필터2 랜덤 색상, 1개 JT 제이트레이드 방역모자 일체형

 

 

※유어스(도부), 굿데이, 더숨 마스크 비교 요약 - 개인적인 선호도

1. 숨쉬기 편한 순서 : 더숨>굿데이>유어스(도부)

-더숨과 굿데이는 대동소이하나, 더숨이 좀더 밀착된 상태에서 숨쉬기 편함.

도부와 굿데이는 김서림이 좀 있더라구요. 

2. 좀더 위생적이고 안심되는 구조 : 유어스(도부)>더숨,굿데이

-더숨, 굿데이는 펼칠 때 내부에 손 닿을 가능성 높음, 유어스가 에어밸브가 있는대신 좀더 필터가 두툼해 보임

3. 코 밀착력 높은 순서 : 더숨>굿데이>유어스(도부) 

   턱 밀착력 높은 순서 : 더숨>유어스(도부)>굿데이

-더숨은 코와 턱 모두 밀착력 높음, 유어스는 턱이 아주 살짝 뜨는 경향, 코 부분도 스폰지가 밀착력을 방해,

굿데이는 턱이 나머지 2개와 비교해 많이 뜸 

4. 가격대 : 더숨>굿데이>유어스(도부)

-더숨이 묶음포장이라 상대적으로 저렴, 유어스(도부)는 에어밸브가 있어 상대적으로 비쌈

5. 포장, 구성품 : 유어스(도부)>굿데이>더숨 

-유어스(도부) 낱개포장에 고리 포함, 굿데이 낱개포장인데 고리가 없음, 더숨은 고리 있으나 묶음포장

 

 

2020/02/02 - 신종코로나 대비 - 안경위에 착용하는 방풍 선글라스, 고글 Bobster Condor 2 OTG

 

신종코로나 대비 - 안경위에 착용하는 방풍 선글라스, 고글 Bobster Condor 2 OTG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연일 증가하는 가운데, 2월 2일 현재 중국에서는 1만 4천 명이 넘는 환자가 확진을 받았고, 300여 명의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중국 외 국가인 필리핀에서 처음으로 사망자가 발..

rhamelyedxod.tistory.com

 

*직접 구매해서 쓴 리뷰이지만, 내용중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돼 있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