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파인텍 안면부여과식 1급 방진마스크 X150

반응형

파인텍에서 나온 안면부 여과식 1급 방진마스크 X150이 2천원대 초반 가격에 떴길래 1세트를 구매했습니다.

 

2020/02/13 - 신종코로나 대비 휴대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메디크린), 손수건

 

신종코로나 대비 휴대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메디크린), 손수건

요즘 신종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있지만, 일 때문에 나가야 할 때 세트로 꼭 챙겨가는 물품들이 늘어났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기승이기도 하고, 메르스 사태 이후 혹시 몰라 항상 마스크와..

rhamelyedxod.tistory.com

 

방진 마스크는 원래 산업용도로 나온 마스크로, 용접이나 건설, 채광, 철강, 직물, 목공, 원예 등의 업무를 할 때 흑연이나 석고, 유황, 유리섬유, 면, 석탄, 플라스틱, 구리, 미스트, 분진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스크입니다. 평균 0.2 마이크론의 석면, 0.6마이크론의 염화나트륨 분진과 0.4마이크론의 미스트 등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스크 전면부에 있는 사각배기변은 파인텍의 독창적 특허 기술로 만들어 졌는데, 배기력이 우수하고 마스크 내부의 잔존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내부 습기제거, 더운공기 제거, 입냄세 제거 등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노즈 클립이 있어 코 부분이 완전 밀착돼 새는 공기를 차단해주고, 4중구조로 된 초정전 필터는 오염된 바깥 공기를 차단해주며, 신선한 공기를 흡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방진마스크라 좀더 답답하고 숨쉬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두터운 KF94 마스크보다 오히려 착용감도 편안하고 숨쉬기도 수월하더라구요. 마스크 크기도 넉넉해서 성인남자들도 무리없이 쓸 수 있을 정도의 대형사이즈고, 여자들에겐 귀에 거는 것만으로는 클 수 있고 끈을 머리 뒤로 넘겨 고리로 고정시킨 후 양 옆의 조절끈으로 얼굴에 더 밀착되도록 조정할 수 있어 밀착감과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마스크 옆 부분에 스티로폼같은 밴드가 부착돼 있어서 얼굴 부분에 부드럽게 밀착되니까 좀더 안전하다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4중구조 정전필터가 있는 KF94 마스크의 경우 테크노웹을 제외하고는 오래 쓰고 있으면 숨쉬기가 점점 답답해지는데, 이 방진마스크는 마스크 자체도 큼지막해서 안쪽 공간이 더 넉넉하게 느껴지고, 배기밸브 때문인지 숨쉬기도 편안해서 저 같이 마스크를 답답하게 여기는 사람이 써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았어요. 다만 마스크가 개별 포장이 아니고 밀봉상태가 아닌 게 마음에 안들었어요. 메디크린으로 살균소독후 착용하려구요.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소독제, 1개, 500ml Suntrman 성인용 면마스크1+PM2.5필터2 랜덤 색상, 1개 JT 제이트레이드 방역모자 일체형

 

 

마스크 앞에 에어밸브가 달린 마스크 중 직접 사용해본 마스크가 3M9001V, DOBU(도부) KF94에어밸브 마스크,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M20 1급 접이식 방진마스크, 그리고 파인텍 안면부여과식 1급 방진마스크 X150 입니다. 메르스 때 n95를 쓴 적 있는데 숨이 너무 막혀서 금방 벗어버렸고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1급 방진 마스크로 바꿨다가 그것도 답답해서 대체용으로 찾은 게 3m9001v였어요.  

 

개인적으로 3M 9001V 마스크의 경우 밸브가 있어도 오래 쓰면 숨쉬기가 살짝 답답한 편이고 귀걸이가 너무 쨍쨍해서 귀가 금방 아파오는 경향이 있고, 도부 마스크의 경우 크기가 좀 작아서 성인남자는 불편하다고 느끼더라구요. 유한킴벌리 크린가드 M20 1급 접이식 마스크는 마스크가 굉장히 두텁고 튼실한데 배기밸브가 있어도 저는 숨쉬기가 불편해서 얼마 쓰지 못하고 벗곤 했어요. 그런데 파인텍 방진마스크는 크기도 넉넉하고 착용감도 부드럽고 숨쉬기도 편해서 넷 중에 고르라면 저는 파인텍 X150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단 밸브형 마스크는 비말차단에는 별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왼쪽부터 테크노웹, 웰빙파인더스(히딩크 마스크), 도부 마스크

평상시 미세먼지용으로 사용할 마스크를 고르라면 저는 역시 테크노웹 마스크를 제일 선호합니다. 차를 타고 1시간 이상 마스크를 껴야 할 때는 꼭 테크노웹 마스크를 끼곤 했어요.

 

KF94나 방진마스크는 대중교통처럼 사람이 많고 밀폐된 공간에 있거나, 야외여도 조금 오래 착용하면 답답하다는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와서 벗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데,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하는 마스크가 테크노웹 외에 웰빙 파인더스(히딩크 마스크), 크린웰 KF94(블랙), 더숨 KF94(블랙)이고, 에어밸브가 있는 제품 중에는 파인텍 X150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직접 구매해서 쓴 리뷰이지만, 내용중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돼 있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