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하다

신종코로나 대비 휴대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소독제(메디크린), 손수건

반응형

요즘 신종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고 있지만, 일 때문에 나가야 할 때 세트로 꼭 챙겨가는 물품들이 늘어났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기승이기도 하고, 메르스 사태 이후 혹시 몰라 항상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가방에 소지하고 다녔는데, 이번처럼 전염성이 높은 신종 코로나는 비말감염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용 살균소독 스프레이도 함께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하고는 있지만, 어쩔 수 없이 마스크를 벗어야 할 경우에도 갑자기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올 때 바로 입을 막을 수 있도록 커다란 면손수건도 항상 휴대하고 다닙니다. 평소에는 물티슈와 일반 티슈를 갖고 다녀서 손수건을 따로 챙기진 않았는데, 요즘처럼 민감한 시기에는 스스로 조심할 필요도 있지만 타인을 배려하는 의미로 기침이 나오려고 하면 바로 손수건으로 입을 막는 게 습관이 됐습니다. 

 

다행히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평소에도 꾸준히 구입해온 것들이라 요즘처럼 품절사태가 벌어져도 당장 큰 영향은 없었는데 살균 소독제는 페브리즈 외에는 딱히 구비하고 있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장만하기로 했지요. 설 전에 뉴스를 보고 미리 '메디크린'이라는 안심살균 스프레이를 구입했는데, 설이 지난 후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확 늘어나면서 병원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한 직후나, 외출하고 집에 들어갈 때 옷이나 가방, 휴대폰 등에 메디크린을 살포하는 게 일과가 됐습니다.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소독제, 1개, 500ml Suntrman 성인용 면마스크1+PM2.5필터2 랜덤 색상, 1개 JT 제이트레이드 방역모자 일체형

 

500ml, 300ml, 100ml 3종 세트로 준비해서 용량이 큰 것은 집에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차량과 가방에 소지하면 딱 좋더라구요. 그런데 생각보다 사용할 일이 많아지다 보니 구비해 놓은 것이 금방금방 없어져서 당황했어요. 추가 주문을 해도 이미 품절이나 생산, 배송 지연이라 주문 후 1~2주가 지나야 순차적으로 발송된다는 말만 되풀이 됐거든요. 다행히 2월 9일 이후 물량이 풀려서 최근에는 배송일정이 좀 짧아졌나 봅니다. 

 

 

메디크린은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1. 가정의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 예방, 실내 공간소독
2.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살균소독
3. 반려동물 용품, 공간 살균소독
4. 식품기계 기구, 주방기구, 작업장 살균소독
5. 병원, 보건소 등 의료시설 살균소독
6. 산후조리원, 요양시설, 어린이집 등 육아시설 살균 소독
7. 유행성 바이러스 및 살균 소독을 위한 기구 소독 및 손소독
8. 작업자의 위생용도(손, 발, 앞치마, 피복, 신발 등 위생을 요구하는 곳)
9. 각종 곰팡이균 살균 및 탈취 

 

친환경 제품이라 살균 소독 작용은 강력하면서도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생활금속류에 사용해도 부식의 염려가 없다고 합니다. 무색무취여서 자극이 없고, 분사용 방법이나 장소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언제 어디서든 스프레이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각종 병원성 세균, 슈퍼 바이러스, 신종플루, 식중독균, 노로 바이러스 등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악취원인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화장실이나 고깃집 등을 나온 후에도 사용하면 좋겠더라구요. 

살균 이후 공기중에 100% 생분해 되어 잔류성분이 남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알콜, 무방부제, 무독성, 친환경 성분이라 동식물에도 친화적인 제품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이 있거나 아기 유모차나 장난감 등 자주 소독이 필요한 가정에서는 필수품일 것 같아요.

 

메디크린 살균소독제 소독제, 1개, 500ml Suntrman 성인용 면마스크1+PM2.5필터2 랜덤 색상, 1개 JT 제이트레이드 방역모자 일체형

 

 

신종 코로나가 빨리 가라앉아야 할텐데 중국에서 확진자 및 사망자 수 발표가 혼선을 빚으면서 장기화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메디크린은 최근 수급이 좀 나아졌다고 해도 마스크나 손소독제는 여전히 품절 및 가격이 많이 올라 장기화 될 경우 걱정이 좀 되네요. 

 

감염과 전파력은 높아도 치명적이지는 않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스스로 위생에 신경쓰면서 차분히 일상생활을 하면 이 위기도 잘 넘길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리뷰는 직접 구매한 물품으로 작성했지만, 중간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포함돼 있어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